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불닭의 사진세상~



▶ 서울시 중구 퇴계로 100 스테이트타워 남산 17~18층에 위치한 한국투자공사(KIC) 로비


- 국내를 제외한 다양한 투자를 진행하는 공기업 투자회사 ' 한국투자공사 ' 방문기

- 한국 투자공사 은성수 사장 " KIC 국가재정에 기여하는 회사 발돋움하길 기원 " 

- 미래를 투자하는 공기업 한국 투자공사(KIC)의 NCS 채용 설명회


투자 공기업을 준비하는 준비생들이나 취준생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법한 기업 ' 한국투자공사(KIC) ', 이 한국 투자공사는 2005년 설립된 투자 공기업으로 정부와 한국은행, 공공기금 등으로부터 위탁받은 자산의 운용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를 하는 공기업으로 국부증진을 통한 국가 미래의 경제 주춧돌이 되는 세계 최고의 국부펀드로 잘 알려져있다.


자산 운용은 약 2016년 기준으로 약 1천억불에 육박하며 단기적 수익 창출 투자가 아닌 장기적인 미래 가치 투자를 중점으로 두고 있는 투자 공기업이다.

▶ 대한민국 정책기자단과 한국투자공사(KIC) 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모습


이러한 한국투자공사의 정책기자단 기업설명회 행사가 20일 진행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자단을 위한 현장 견학과 기업의 비전과 경영 상황, 인재 채용을 위한 인재상 등이 소개 되었다.


한국투자공사는 특이하게도 국내 투자가 아닌 해외투자만 가능한 투자 회사로 잘 알려져있으며 성과경영과 윤리경영, 통합경영을 경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


투자 철학으로는 장기투자를 통한 미래세대를 위한 투자 추구, 분산투자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리스크 최소화, 리서치기반의 투자로 독립적 분석을 통한 합리적 투자의사결정과 가치투자로 내재가치에 근거한 투자를 진행한다.


▶ 한국투자공사 공기업에 대한 설명 모습.


주요 업무로는 효율적인 자산운용을 통한 높은 자산운용 성과 창출을 하며 금융산업 발전 진원에 도움을 주고 공공부문 해외투자의 중심축 역할을 수행하여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공기업에선 꽤나 높은 연봉(약 9000만원 대)을 자랑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며 약 250명의 직원들이 동분서주하며 밤낮 없이 업무에 매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책기자단의 취재 기업설명회에 참석한 한국투자공사 은성수 사장은 " KIC가 국가재정에 기여하는 회사로 발돋움하길 기원한다 " 며 환영 인사를 전했으며 김상준 경영 관리 본부장은 한국투자공사가 알려진 바가 적기에 많은 홍보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 한국투자공사와 관련해 정책기자단의 기자가 질문을 하고 있다.


한국투자공사에서는 이번 정책기자단과의 설명회에서 NCS 채용 관련 정보도 공개하였다.


한국투자공사의 인사채용 정책에 따르면 그렇게 많은 인력 충원을 하고 있지는 않다. 매년 최대 맥시멈 충원 인력이 약 10명이며 경력사원보다 신입사원 채용을 중점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장기적 인재 육성과 미래 세대를 위한 가치투자라는 경영 비전과 부합하는 것으로 보인다. 


채용 방법으로는 홈페이지 및 기타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지원 후 서류심사 통과 다음 1차 면접 -> 2차 임직원 면접을 거쳐 최종 채용 합격을 결정한다.


▶ 한국투자공사 채용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특이한 점은 채용시 필기시험이 없다는 점인데 한국투자공사 채용담당자는 " 인턴기간 실무 업무에 부합하는 업무를 찾아 본인에게 적합한 업무를 수행하게 한다 " 고 설명했다.


다만, " 투자 기업이기에 통계와 수학적인 역량은 어느정도의 수준을 가져야한다 " 고 조언을 하였다.


채용 설명 이후 한국투자공사에서는 처음으로 진행 된 업무 현장이 공개 되었는데, 현장공개가 진행 된 거시분석팀 담당자는 한국투자공사에서 해외투자를 전문으로 진행하고 있어 전세계의 투자정보와 뉴스 등을 통한 투자가 진행 된다고 설명하였다.


▶ 최초로 공개 된 한국투자공사 업무 현장 모습



또한 해외 투자가 주된 업무인지라 시차가 달라 밤낮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도 덧 붙여 말하여 업무가 꽤 고되 보였다.


이번 한국투자공사 방문을 통해 한국투자공사가 공기업으로서의 업무와 경영비전 채용 정보 등 다양하게 알아보며 체험하고 경험해보는 뜻깊은 시간이였다.


더욱 좋은 투자경영으로 국민들의 소중한 자산을 더욱 늘려주길 필자도 기원해본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