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

일회성 포스트, 다음View에 송고하지 말자

불닭7 2010. 12. 1. 06:10

필자가 다시 글을쓰고 다음View 를 꾸준히 사용한지 한달이 가까워지고있다. 처음엔 예전에 비해 많이 달라진 다음View 에 적응을 잘못해서 애를 먹고 고생도 했지만 그래도 지금은 어느정도 적응을 하여 더욱 많은 블로거분들의 글을 구독하고 추천도 하고 있다.

하지만 필자가 다음View나 다음 블로거뉴스 때나 이를 이용하는 블로거들 가운데 한가지 문제점이라고 생각이 드는것이 있다. 바로 일회성 포스트를 다음뷰에 무작위로 몰아서 송고를 한다는것이다. 이 일회성 포스트는 아주 지극히 일상적이거나 잡담으로 짧막한 글들, 노골적으로 상업성 짙은 글같이 일회성으로 쓰이고 끝이나는 포스트를 말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포스트를 다음View 에 송고 하는 이유는 조금이라도 더 글을 보내어 트래픽과 추천을 얻어보고자 하는 생각으로 하는것 같지만, 정말 의미없고 아주 불필요한 일이다. 아주 짧게 일상적인 몇마디를 적거나 상업적인 글들은 포스트로써 누리꾼들이나 블로거들에게 가치를 인정받을수 없다.

또 가장 큰 문제는 이렇게 본인들이 아무생각없이 한 행동들이 자칫 열심히 글을 작성하여 송고한 다른 블로거의 글을 뭍히게 하여 가치있는 글을 찾아낼수 없게 방해하는 행동들이 된다. 본인들이 양산한 불필요한 글들을 송고함으로 인해 다른 블로거들의 가치있고 평가할만한 글들이 사라지게 하는 행동들은 하지 않아야 한다.

필자도 필자의 블로그 관련 글이라던지 기타 그렇게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글들은 다음 View에 송고하지 않고있다. 하지만 아직 일부 몰상식한 블로거들은 본인들의 이기적인 욕심때문에 아무런 가치없는 일회성 포스트들을 한꺼번에 송고하여 다른블로거들에게 피해를 주고있다. 정말 이런 행동들은 하루 빨리 사라져야 할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불필요한 행동보다 본인들도 가치있는 글을 써내어 다른블로거들과 공정하게 경쟁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