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미쓰에이 의상논란에 눈이 찌뿌려지는 이유

불닭7 2010. 11. 3. 18:12

얼마전 논란이 일었던것이 미스에이 의상관련한 이야기였다. M net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한 신인아이돌 미스에이의 의상관련하여 " 너무 야한거 아니냐? " 라는 여론이 일었고 " 7,80년대도 아니고 자유로운 방송 의상이 어떻다는거? " 라는 의견이 충돌하였다.

필자도 이 모습들을 보았고, 의상 논란 관련한 기사도 읽어보았는데 볼때마다 눈이 찌뿌려졌었다. 민망할정도의 모습들이 여러차레 포착되었기 때문이였다. 아무리 케이블 음악 프로그램이라도 이건 아니지 않나 싶을정도의 모습이였다.

특히 페이라는 멤버는 팬티와 가까운 의상을 입고 무릎을 꿇고 벌리는 장면, 다리를 뻣고 들어올리는 장면들을 연출하였다. 필자는 굳이 이러한 의상을 입고 까지 이러한 안무를 소화해내야 하는 생각이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욱이 미쓰에이의 평균연령은 딱 20 , 많지 않은나이에 그녀들이 이러한 모습들을 연출해 내는것은 그렇게 보기 좋지 않다. 어떻게 보면 아직 신인인 아이돌을 선전하기 위한 임팩트있는 어필이라고 볼수있겠지만 다른 한편으론 어린 아이돌을 성상품화 하여 이목을 끌어 홍보 마케팅의 수단인 모습으로도 비추어지는데 정말 필자는 이러한 모습들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이다. 아직 나이도 어린 아이돌을 이용하여 그러는것이 과연 옳은 일일까?

정작 미쓰에이 뿐만아니다. 요즘 대부분의  나이 어린 여자 아이돌 컨셉이 억지스러운 섹시 컨셉이다. 가사라던지 안무라던지 의상이라던지 남성팬들을 겨냥하여 더욱 강하고 자극적이고 성상품화하여 비추어지고있다.

그러한 모습이 물론 소속사 측에선 당연한것일수도있다. 최대한 자신들이 키우고있는 여아이돌들이 인지도를 쌓고 인기를 끌어야 할것이아닌가 그렇게 하기 쉬운게 섹시컨셉이고 하니까 말이다. 그렇지만 그러한 욕심이 지나쳐 어린 여자 아이돌들을 성상품화 시킨다면 많은 사람들의 눈을 찌뿌리게 만들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