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무개념 네티즌들을 반성하게한 김장훈의 일침, 통쾌해

불닭7 2011. 3. 15. 06:30

2000년대에 들어 사상 초유의 지진을 만난 일본에서 들려오는 소식은 참으로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지진으로 인해 집과 건물이 무너져 내리거나 도로가 갈라지고 균열이 생겼으며, 탈출하지 못해서 안타깝게 숨을 거두는 경우도 있었고, 지진피해 뿐만아니라 지진의 2차피해인 쓰나미로 도시들이 송두리째 날아가 버렸으며, 화산 폭발및 원자력 발전소 폭발로 인해 피해는 배가 되고 있다. 역시 자연의 힘 앞에서는 선진국이라고 불리우는 일본마저도 맥을 추리지 못하는 상황이다.

여튼 여러 인명피해와 국가적인 피해를 입은 일본에 대해서 국내 누리꾼들의 반응은 참으로 극과 극으로 나뉘었다. "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 라고 동경을 하는 반응이 있는가 하면 " 벌을 받은것이다. 관동 대지진때를 잊으면 안된다. " 라며 잘됬다는 식의 반응을 보이며 논쟁을 벌이고있는 상황이다.



여기에서 관동 대지진은 일제 시대때 일본 본토에서 큰 지진이 나 엄청난 인명피해를 입고 일본 국민들의 불만이 거세지자 이를 무마하기 위해서 일제는 " 한국인과 중국인들이 물건을 훔치고 우물가에 독약을 풀어 놓아서 일본인들을 죽이고 있다. " 라는 말도안되는 유언비어를 퍼트려 대학살을 자행했던 정말 분노가 치미는 사건이다.

하지만 이 관동대지진과 현재 일본 대지진과 무슨 관련이 있는지 필자는 도저히 이해가 안된다. 단지 역사적 반일 감정을 앞세운 나머지 그들이 겪고있는 대재앙을 "잘됬다"라고 이야기하는것은 너무나 생각이 없는것이 아닌가. 물론 그들의 선조들이 저지른 잘못에 대해서는 책임을 묻고 공식적인 사과를 해야한다고 보나 이렇게 대재앙을 만나서 엄청난 피해와 고통을 받고 있는 그들에게 책임을 묻는다는것은 너무 잔인한 일이다. 거기에다가 사과를 안하려는 일본정부와 우익세력이 아닌 무고한 시민들이 피해를 입은 사건인데 그들이 당한일을 잘됐다고 생각하는건 너무 생각이 없는 주장이 아닌가 싶다.

이뿐만이 아닌 " 잘됐다" 는 주장을 하는 이들은 독도까지 끌어 들이며 자신들의 주장을 합리화 시키고 있으다. 물론 독도문제와 일본의 역사적으로 우리민족과 다른 민족에게 자행했던 최악의 행동들에 대해서는 청산및 사과가 필요한 문제이나 같은 인간으로써 예기치 못한 재앙으로 죽어가는 그들에게 " 잘됐다" 는식의 반응을 보이는건 정말 반성이 필요할만한 수준의 생각이라고 본다.

이러한 필자의 생각뿐만아니라 연예계에서도 이런 개념없는 누리꾼들의 반응에 대해서 따끔한 일침을 날린 연예인이 있었으니, 그는 바로 " 김장훈" 이다. 김장훈은 독도와 동해를 외국등에 홍보하고 널리 진실을 알리는 전도사 역활을 해왔다. 이러한 그에게 "잘됐다" 라는 반응을 내비추는 사람들에게서는 당연히 그들의 생각을 동참할것이라고 생각하고 한 누리꾼이 질문을 했었는데 김장훈은 오히려 일본이 겪은 대지진에 대해서 유감을 표시했고, 개념없이 이렇게 행동하는 누리꾼들에게 잔잔하면서도 통쾌한 일침을 날렸다. 참으로 " 개념있는 연예인" 이라고 불릴만 했다.

" 어떤 게시판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본사람들이 죽은걸 좋아하고 제가 그럴것이라고 저에게 물어보라고 누군가 말했다면 그 분들은 현실에 계신 분이 아닐껍니다., 현실에 없다는건, 나이가 어려서 그저 들어서 세뇌된채로 그 어떤 죄의식없이 그런 말을 하는것일수도 있을테고, 가슴과 상관없이 그저 손으로 적은, 단지 글 일수도 있고.. 그 이상은 좋게 생각할 길이 잘 없네요.. 사람끼리 그럴수는 없습니다.제가 독도를 사랑하고 동해를 주장한다고 해서일본을 싫어하지도 일본사람을 미워하지도 않습니다.

그 일에 대해 우리는 다른 길을 가고 있을뿐..합리적으로,순리적으로 역사적으로,그 일을 해결하면 되는것이지..무턱대고 사람이 사람을 미워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하구요..저 또한 일본의 지진피해 소식을 듣고 맘이 너무 너무 아팠습니다.내가 무언가 할수 없나..도 생각해보았구요..진지하게(중략) 하지만 이것 하나만큼은 형을 믿으셔도 됩니다.일본사람들이 죽은걸 좋아한다면그건 틀린겁니다.더 정확히 말해나쁜겁니다.떠난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주기를 바라구요,많이 느끼고 많이 행동하고, 많이 배워서,결국에는, 아름다운 어른 되시기를 바랍니다.저에게 진심으로 물어봐주신거..장말 감사드립니다.인간답게 살자구요..- 김장훈 개인 미니홈피에 남긴 일본 대지진에 대한 내용 中"

참으로 김장훈의 이런 글은 개념없는 누리꾼들에게 많은것을 일깨워주는 글인듯하여 통쾌하기도 하고 좋은듯 해서 거의 대부분의 글을 가지고 와서 올려보았다. 아무리 좋지 않은 관계라고 한들 , 그들의 슬픔을 보고 웃는 비겁한 행동을 하지 않았으면 한다. 

이글을 보는 몇몇 사람들은 역시나 아무런 생각없이 일본에 대해서 옹호를 하는뉘앙스를 풍겼다는 이유만으로 " 일본 앞잡이" 라며 악플을 달것이다. 하지만 그러기전에 필자의 글의 본질을 좀 파악하고 하루 아침에 지진으로 재산과 가족을 잃은 그들을 관계도 없는 역사적 과오로 인해 그들을 잘됬다고 비웃고 함부로 말하는 몰상식한 행동에 대해서는 반성을 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