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브아걸 컴백, 미친 존재감이 들어나는 올킬 '무대 장악력'

불닭7 2011. 9. 26. 07:30

"아브다카다브라"
2009년 가요계를 아주 뜨겁게 달군 주문이였다. 이 곡의 주인은 바로 성인돌로 알려진 '브라운 아이드 걸즈', 그녀들에게 있어서는 아주 야심차게 내놓은 신곡이였었다. '시건방 춤'이라는 포인트 있는 안무와 독특하면서 섹시한 그녀들의 음원과 컨셉은 2009년 걸그룹 아이돌 대전이 한창일 시기에 핵폭탄급으로 작용해 혼란스러운 걸그룹 대전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사실, 브아걸의 이러한 승리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하였다. 브아걸은 아브다카다브라 이전에 그렇다 할만큼의 인기를 얻지못했을 뿐더러 나이대까지 청소년대가 평균인 평범한 걸그룹 아이돌보다 훨씬 높아 '성인돌' 이라는 별명까지 붙쳐졌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녀들의 핸디캡이나 다름없었던 나이대는 곧 장점으로 작용하였다. 보통 걸그룹 아이돌은 나이대가 나이대였던지라 섹시한 컨셉을 잡고 음반활동을 하더라도 이렇다 할정도의 어필을 하지 못하였고 섹시컨셉이 먹히질 않으니 큐티 컨셉으로 나가기도 하였지만 나이대가 높은 브아걸 같은 경우 거리낌없이 섹시미를 발산할수 있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그 동안 가창력이 돋보이는 음반들도 많이 내어 가창력까지 풍부한 아이돌로도 자리매김하여 대중들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대한민국은 온통 시건방춤의 매력으로 빠져들었고 각종 UCC와 방송사 패러디 등 큰 인기를 동반하였고 여기에 힘입어 브아걸은 일본까지 진출하게 되었다.

이렇게 큰 인기를 끌던 브아걸은 이에 힘입어 후속곡 싸인을 내어 활동하였으나 아브다카다브라만큼의 인기를 끌어내지는 못하였다. 그렇게 활동은 마무리가 되었고, 멤버들은 각자 예능과 시트콤,드라마,영화 등에서 출연하기도 하고 브아걸 전체로는 드라마OST에도 참여하기도 하면서 새로운 앨범을 준비를 하였다.

이러한 브아걸은 지난 9월 16일 새로운 앨범 '식스 센스' 로 공식 컴백, 지상파3사 및 케이블 음원 프로그램을 통해 본격적인 음반 활동을 시작하였다. 일단 이 타이틀곡 식스센스는 섹시하면서 파워풀한 음원이 돋보이는 곡인데, 컨셉 또한 밀리터리 컨셉으로 잡아 강렬한 인상을 내보였다. 또한 노래 도중 가창력이 들어나는 요소들은 꽤나 흥미로운 요소이기도 하였다.

그리고 가사 POP이 나간뒤 나오는 팔을 휘젓는 안무와 마지막 부분에 비추어지는 오토바이 댄스는 식스센스의 매력적인 안무 포인트로 보였다. 다른 걸그룹 아이돌을 올킬 할 정도의 무대 장악력과 2년전의 아브다 카다브라와도 같은 미친 존재감은 이번 식스센스에서도 이어질것으로 보인다. 과연 이번에도 실력있는 성인돌의 매력을 어김없이 뽐내며 많은 사랑을 받을수 있을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