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아이유가 걱정하는 거품인기가 아닌 이유

불닭7 2011. 1. 21. 06:30
카라의 해체위기로 참으로 걸그룹 아이돌 연예계는 뒤숭숭하다. 한류 선도적인 인기를 끌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던 카라의 이런 불미스러운 일은 꽤나 후폭풍이 클듯하다. 한편 이런 카라의 해체 위기소식에 누리꾼들이 걸그룹을 지도로 표시해 놓은 패러디물에 '카라제국'을 몰락으로 명명하고 거기에 '아이유 제국'을 들여놓았다. 이런 모습을 보면 아이유가 정말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것이 실감이 난다.

새로운 타이틀곡 '좋은날' 로 컴백한 아이유는 3단 고음이라는 새로운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며 또다시 인기의 선풍에 올라섰고, 각종 음원차트를 휩쓸며 '당찬 고딩'의 진면목을 보였다. 또한 음원 뿐만아니라 라디오,CF,연기 - TV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김필숙역을 잘 소화해내고 있고 예능으론 영웅호걸에서 막내로써 꾸준한 활약을 하고있다.

하지만 이렇게 인기가 많은 만큼 소화해내야 할 스케쥴은 많아졌고 가히 살인적인 스케쥴로 불리는데도 소화해내다가 결국 '건강 악화'로 활동을 마감했다. 정말 너무 인기가 많아 살인적인 스케쥴을 소화해내다 보니 아이유의 건강은 많이 나빠졌고, 공식적인 활동을 마감했다. 이에 팬들과 누리꾼들은 활동을 마무리하는것에 아쉬움보단 오히려 건강이 걱정이되어 많은 우려를 표했었다.

한편 이렇게 폭발적인 인기를 받은 아이유는 급기야 공중파 뉴스에까지 출연하기 이른다. 한국 대중문화에서 돋보적인 '아이유 선풍'을 이끌고 인기가 있으니 뉴스에서 까지 조명하기에 이르렀다. MBC 뉴스데스크를 비롯 SBS나이트 라인에 출연했다. SBS나이트 라인에 출연한 아이유는 당차고 씩씩하게 앵커의 인터뷰에 응하였는데 그녀는 폭발적인 인기에 " 부담감 " 을 표시했다.

" 갑자기 얻은 인기라 실망 시켜드릴까봐, 인기를 잃을까봐 두렵고, 저의 좋은점만 부각되어 보여지는거 같아서 부담이 되요. 언젠간 빠질 거품이 무섭네요. - SBS 나이트라인 아이유 인터뷰 中 인기에 대한 소감"

나이가 어린 아이유, 대중들의 이런 큰 사랑이 부담이 될수밖에 없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인기를 " 거품" 으로 표시하며 갑자기 빠져 버릴 인기에 대한 걱정을 표하고 있었는데, 필자의 생각은 이와 좀 다르다. 아이유에 대한 대중의 사랑은 거품으로 보기가 힘든 요소들이 존재 하기 때문이다.

대중의 거품적인 인기라는것은 처음부터 대중앞에 등장했을때 갑작스럽게 인기를 얻어버린뒤 나중에 그 인기만큼의 활동을 못할시에 발생하는 일시적인 스포트 라이트이다. 하지만 아이유의 경우 '미아' 로 데뷔에 물론 주목을 받긴 했지만 " 거품적 인기" 라고 보기에 힘들정도로 단기적인 관심을 받는데 그쳤다. 이후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음악적 재능과 실력으로 음원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점차 활동반경을 넓혀가며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쌓고 인기를 점차 쌓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인기의 정점에 올라갈 궤도에서 새로운 앨범을 내놓았고, 그 새앨범의 타이틀곡 " 좋은날 " 에서 가창력이 두드러지는 3단고음으로 더욱 탄력을 받아 아주 큰 인기를 끌게 된것이다. 결국 거품적인 한시적인 인기라기 보단 처음부터 꾸준히 활동을 했고, 점차 성장하여 인기 상승세에 올라와있었는데 이번 '3단 고음' 이라는 독특한 음악적 아이템으로 새로운 신드롬을 만들어 더욱 인기를 끌게 되었다는 이야기이다.

이런 이유에서 아이유가 거품적인 인기를 받고 있다기보단 꾸준한 인기를 얻다가 '3단 고음' 이라는 아이템으로 탄력을 얻은것이니 갑자기 인기가 거품처럼 사라져버릴 일은 없다는것을 아이유가 알았으면 좋겠다. 필자도 아이유가 각종 장르에서 활동하는것은 좋지만 건강이 걱정이 되었었는데, 이번에 음원 활동을 마무리 했으니 점차 쉬면서 활기를 되찾아 더욱 좋은 모습으로 팬들과 국민들 앞에 컴백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