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설 특집 예능 오딘의눈, 장수할수있는 '지식 예능'

불닭7 2011. 2. 3. 06:30
설이니 만큼 방송전부터 새로운 아이템인 '지식' 을가지고 예능프로그램이 제작이된다는것에 대해 필자는 많은 기대를 했었고, 김구라,김신영,유세윤,박휘순 각자 색깔이 다른 4명이 MC를 본다는것에 대해 흥미를 느꼈었다. 또한 가족들이 함께 부담없이 볼수있는 프로그램인지라 긍정적인 평가를 했었기도 하다. 그렇게 방송은 2월1일 설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편성이되어 오전에 진행이 되었고, 필자도 재미있게 보았다. 게스트로 얼마전 늦은나이에 수능을 치루고 대학교에 입학하게 된 김창렬과 신인 연기자 차현정이 섭외가 되어 방송이 되었었다.


그리고 제 7의 멤버라고 불리우는 3D 오딘도 함께 참여를해 출연자가 질문을 하면 이야기를 해주고 이런식으로 함께 참여를 했었다. 오딘은 지혜의 신으로 불리우는데 자신의 눈 한쪽을 때어 모든 세상의 지혜를 터득하게된 그런 신이다. 이런 지식프로그램에 이 오딘은 적합한 마스코트로 보였다. 이런 오딘의 참여는 새롭기도 했었고, 어쩌다가 한번씩 터트려주는 입담으로 웃음을 만들어 내기 충분했다. 일단 오딘의 눈에서 다루어본 잘못된 지식 관련 내용은 '말' 이였다. 사람들이 말에 대해 알고있는 '주마가편' , '말은 서서 잔다.' , '말은 쓸개가 없다.' 라는 상식들에 대해 틀린것을 맞추라는것이였다.

여러출연진들은 의견이 분분했는데 정답은 2번, '말은 서서잔다.' 라는 것으로 밝혀졌다. 평범하게 사람들이 알고있는 말의 수면방법은 일어서서 자는것으로 인식되어 있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3~4시간 수면을 청하는 말이 한시간 가까운 시간은 누워서 푸욱 자는것으로 밝혀졌다. 초식동물인 말은 어쩔수 없이 언제 공격받을지 모르는 위험에 서서 잤지만 시간이 흐르고 밤이 깊어지면 누워서 잤다.

이밖에도 역사노래 가사에 대한 잘못된 진실,금붕어의 3초 기억력이 아니라는 진실,평소에 상식적으로 알려진 다이어트에 대한 효과에 대해 나갔었다. 전체적으로 문제에 대해 토크를 해보고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는 식으로 진행이 되었는데 보는 시청자들도 함께 잘못된 상식에 대해 알아가고 함께 풀어봄으로써 함께할수있다는 것이 오딘의 눈의 장점으로 보였다. 또한 가족들 끼리 부담없이 볼수 있는 예능으로 보인 오딘의 눈인이였다.

파일럿으로 방송이 되긴 했지만 정규 편성을 받았고 MC들의 캐릭터를 살리는 부분이라던지 좀더 재미를 가미시킨다면 아이템 부분에서라던지 오래 장수할수있는 '지식 예능' 이 될수있다고 본다. 또한 많은 국민들의 사랑을 받을수있는 예능으로 거듭 성정하기 위해서는 좀더 공감이가고 많이 잘못 알고있는 지식들에 대해 제대로 파헤쳐보고 진실을 이야기해보며 시청자들과 함께할수있는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한다.